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지식

아침에 7시간이상 수면.. 그런데 피곤? 해결방법

by 인터넷 농사꾼 2023. 11. 8.
반응형
 

아침에 7시간이상 수면.. 그런데 피곤? 해결방법

아침에 7시간이상 수면.. 그런데 피곤? 해결방법

아침에 깨어나서 너무 졸리다면, 이는 우리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문제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하루 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졸린 상태가 계속된다면, 몸에 어떤 문제가 있는 걸까요?

1. **수면 패턴**: 수면의 질과 패턴이 중요합니다. 수면 중에 깊은 수면 단계와 경각심 시간이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수면 중 무의식적인 깨어있음이나 불안감은 졸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수면 스케줄을 유지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와 불안**: 스트레스와 불안은 수면 문제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익히고, 불안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세요. 명상이나 요가 같은 심신 안정 기술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3. **식습관**: 식습관이 수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저녁 식사를 푸짐하게 하거나 과도한 카페인을 섭취하면 수면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후에는 가벼운 식사를 하고, 수면 2~3시간 전에 카페인 섭취를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 **체력 활동**: 체력 활동은 수면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밤늦게 활동을 하면 수면에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5. **의료 상담**: 수면 문제가 지속되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나 몸에 무리가 온 것은 아니라면, 가끔은 도움을 청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졸린 아침을 극복하기 위해 건강한 생활 습관과 스트레스 관리를 중요시하며, 필요한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최근 잘 팔리는 인기상품 모음전!

* 위 글은 광고이며 , 소정의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

koreastockassociatio.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 저렴히 가입하는 방법 월2375원?! 캐쉬메이커 알아보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저렴히 가입하는 방법 알고싶다면 캐쉬메이커 알아보세요 ​ ​ ​ ​ 요즘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 하나 유튜브 프리미엄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란 유튜브를 시청

koreastockassociatio.tistory.com

 

반응형

댓글